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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S워드 띄어쓰기할 때 점(·)이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

by highY 2025. 6. 1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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워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띄어쓰기한 부분에 점(·)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는 문서의 서식 기호(숨겨진 기호)가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.

왜 띄어쓰기할 때 점이 보일까?

MS Word는 편집 작업을 돕기 위해 스페이스(띄어쓰기)는 점(·), 엔터(줄바꿈)는 화살표(↵)로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.
하지만 이 기능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죠. 아래 방법으로 간단히 끌 수 있습니다.

점 없애는 방법 (서식 기호 끄기)

방법 1. 단축키로 끄기

  • 키보드에서 Ctrl + Shift + 8 을 동시에 누릅니다.
  • 한 번 더 누르면 다시 켜지고, 반복 가능합니다.

방법 2. 옵션에서 끄기

상단 '파일' 클릭
파일 클릭 후 나오는 화면 좌측 하단 '옵션' 클릭
서식기호모두표시 체크 해제하면 끄읏

 

두 가지 방법 모두 간단하지만, 아무래도 Ctrl + Shift + 8 단축키가 가장 빠르고 간편하겠죠?
불필요한 표시가 거슬릴 땐 바로 꺼두고, 더 깔끔하게 작업해보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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